514 0 0 2 272 0 2년전 0

물린 주식 이렇게 해결하자

물린 주식을 보는 것만큼 답답한 일도 드물 것입니다. 아니 답답함을 넘어 종종 분노를 자아내기도 하죠. 물린다는 것은 조급함과 탐욕의 대가입니다. 서두르지 않고 욕심을 조절할 수 있다면 물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일단 물린 주식이 있다면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저의 지난 책 <주식 이렇게 안 하면 안 물린다>는 주식 물리지 않는 법을 다루었습니다. 이번 책 <물린 주식 이렇게 해결하자>는 물린 주식 해결법을 다룹니다. 개미들은 투자금이 한정돼 있습니다. 그런데 물린 주식이 있다면 그만큼 좋은 매매 기회도 줄어듭니다. 기회비용! 이걸 무시할 거면 굳이 주식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주식, 그중에서도 단타 매매를 한다는 것은 대개 작은 돈으로 큰돈을 만들려는 게 주목적..
물린 주식을 보는 것만큼 답답한 일도 드물 것입니다. 아니 답답함을 넘어 종종 분노를 자아내기도 하죠.

물린다는 것은 조급함과 탐욕의 대가입니다. 서두르지 않고 욕심을 조절할 수 있다면 물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일단 물린 주식이 있다면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저의 지난 책 <주식 이렇게 안 하면 안 물린다>는 주식 물리지 않는 법을 다루었습니다. 이번 책 <물린 주식 이렇게 해결하자>는 물린 주식 해결법을 다룹니다.

개미들은 투자금이 한정돼 있습니다. 그런데 물린 주식이 있다면 그만큼 좋은 매매 기회도 줄어듭니다. 기회비용! 이걸 무시할 거면 굳이 주식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주식, 그중에서도 단타 매매를 한다는 것은 대개 작은 돈으로 큰돈을 만들려는 게 주목적입니다. 자산 증식이라는 핵심 목표를 무시하고 존버하며 물린 주식의 상승만을 기다리는 것은 주식판에서 하지 말아야 할 대표적인 바보짓입니다.

주식을 샀는데 물렸다면 일단 비싸게 샀다는 걸 빨리 인정해야 합니다. 매일 들여다보며 다시 오르기를 기도할 것이 아니라 서둘러 해결책을 찾아야 합니다. 그대로 방치하면 볼 때마다 열 받고 속상한 건 당연하고, 물려있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앞으로 다가올 수많은 돈 벌 기회도 사라질 것입니다.

물린 주식 해결법은 크게 세 가지입니다. 부분 손절 후 저가 재매수 반복법, 타계좌로 부분 대체 후 추가 매수법, 전액 손절 후 타종목 매매법이 그것입니다.

각 방법마다 장단점이 있습니다. 제가 <주식 이렇게 안 하면 안 물린다>는 책에서도 강조했습니다. 주식 매매법은 내가 기계적으로 실행할 수 있고, 매매할 때 마음이 편안한 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그래야 매매를 지속해 꾸준히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이번 책에서 제시하는 세 가지 해결법을 곰곰이 생각해 보십시오. 어떤 방법을 택할 것인가? 판단과 결정은 독자 여러분의 몫입니다.

아무쪼록 이 책이 물린 주식으로 하염없이 속을 끓이고 있는 개미 트레이더들에게 해결의 작은 실마리를 제공할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10년차 하수 트레이더입니다. 주식소설 <내게도 백억이 - 주식판 호구의 슈퍼개미 대변신기>, 주식에세이 <주식 이렇게 안 하면 안 물린다 - 10년차 하수가 주린이에게 전하는 찐조언>에 이어 세 번째 주식 책 <물린 주식 이렇게 해결하자>를 출간합니다.

제가 주식을 잘 해서 주식 책을 3권 쓴 건 아닙니다. 오히려 반대입니다. 짧지 않은 시간 주식을 했지만 아직까지 제대로 수익을 내진 못했습니다. 매매경험과 시행착오를 통해 나름 깨달은 바가 있지만 주식판은 깨달음과 실천이 동행하기 쉽지 않은 분야입니다.

책을 쓰면서 다시 한번 저의 매매법을 돌아보고 실천을 다짐해 봅니다. 물린 주식 때문에 한숨짓는 누군가에게도 조금이나마 도움이 된다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